안녕하세요. 행복하고 소소한 하루 행소하 입니다.
건강과 아름다운 미모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은 몇명이나 될까요??
다이어트 실패 의지가 부족해서 그런걸까요?
실패의 원인은다양하게 있지만 가장큰 원인은 바로 호르몬입니다.
다이어트에 필요한 호르몬인 지방을 관리해주는 호르몬은 나이가 들수록 호르몬 수치가 점점 줄어들고, 호르몬이 작용하는 힘도 같이 줄어드는데요.
호르몬에 대해 알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것과 모르고 시작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실패 없는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호르몬 랩틴 , 그렐린 호르몬
랩틴 호르몬 식욕억제 관리법 식사시 급하게 먹지 않고 천천히 오랫동안 먹기 |
그렐린 호르몬 식욕증가 관리법 하루 30분이상 꾸준한 운동 식단조절(단백질 위주) 충분한 수면 |
랩틴과 그렐린 호르몬은 서로 길항작용을 하는 호르몬으로, 이 두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 비만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게 이 두 호르몬을 관리 해주는것인데요. 이 두호르몬 관리는 생각보다 쉽습니다.
랩틴 호르몬
랩틴 호르몬은 식욕억제를 도화주는 호르몬으로 호르몬 분비는 음식물 섭취 이후 20분 부터 이루어 지기 때문에
식사시간은 되도록 오래 드시는 것이 호르몬 분비에 좋습니다. 급하게 먹는거 보단 천천히 꼭꼭 씹어 드시는게 좋다는건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그렐린 호르몬
그렐린 호르몬은 식용을 증가 시키는 호르몬인데요. 랩틴호르몬 보다 더욱 관리를 잘해줘야 하는 호르몬입니다.
평소 식욕 때문에 다이어트를 포기했던 분들도 너무 억지로 참아내려하지말고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을 위해서 관리를 해보는게 어떨까요? 하루 30분 정도의 걷기 운동이나 이외 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거 만큼 그렐린 과 랩틴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 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