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하고 소소한 하루 행소하 입니다.
오늘은 추억의 리듬게임 알투비트가 서비스를 다시 시작해서 한번 해보고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알투비트 왜 망했을까?
우선 알투비트는 고전리듬게임 입니다. 과거 상당한 인기를 누렸던 게임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를 중지하고 중국에서만 서비스를 오픈하여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었던 게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5년 서비르를 종료하게 되었는데요.
게임 서비스가 종료된 이유는 많은 유저들이 떠났기 때문인데요. 가장 큰 이유는 알투비트의 게임성 보다는 게임내의 친목 현상이 너무 심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알투비트를 꾸준히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셨기 때문에 이렇게 서비스를 다시 시작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알투비트 후기
저 또한 정말 학창시절에 즐겨 했던 게임인데요. 지금의 알투비트는 옛날 모습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진짜 캐릭터부터 모든게 다 옛날 모습 그대로여서 깜짝놀랐습니다.
▲캐릭터만드는 화면입니다. 옛날과 정말 똑같습니다.
▲채널 대기실 입니다. 저는 아직 새내기와 별채널만 갈 수 있습니다.
▲대기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복? 같은 의상을 입고 계시던데 아마도 사전예약 보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게임 시상식 입니다. 정말 하나도 안바뀌었네요.
▲음악 리스트 입니다. 추억속의 왕벌의 비행, 스페이스보이 등등 몇몇 노래들이 잘 안보였는데요. 아마 채널이 바뀌면 생기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중국에서 서비스중인 게임을 들고 온것이라 중국서비스 기반의 형태가 많이보였습니다. 중국어로 표시 된다던지, 한글이 잘 안쳐지는 그런 현상이 있었는데 우리나라에서 알투비트가 인기몰이에 성공한다면 차근차근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